본문 바로가기

달콤건강

임신초기 몸의 변화와 임신초기 분비물에 대하여

[임신 초기증상]-※임신초기 몸의 변화와 임신초기 분비물에 대하여
임신초기증상은 잘 둬야 됩니다. 임신인지 모르고 약물복용을 하면 좋지 않기때문입니다.
다행히 임신초기에 약물복용은 문제없다고 방송도 나오고 했지만 그래도 임신사실을
빠르게 체크해서 약물복용은 되도록 안하는것이 좋겠죠. 임신초기증상 자~알아봅시다.
임신초기증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죠.
 개인마다 월경주기도 다르고 체질도 다르기 때문에 어떤 증상이 있다고 반드시 임신을 강하게 확신 할 수는 없지요.
지난달 월경시작일로 4~6주 안에 다음과 같은 임신초기자각증상이 주로 나타난다고해요.

 월경예정일이 지나도 생리를 안 합니까?
  가장 먼저 의심하는 증상입니다. 월경불순이 있는 경우는 마지막 성관계 2주가 지나고 부터 임신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유두가 아프고 민감해지나요?
  임신호르몬에 의하여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중의 하나입니다. 유두가 튀어 나온 것 같이 커지고 아픕니다. 유두의 색이 진해지기도 합니다.
 감기 증상처럼 두통과 미열이 있고 피곤한가요?
  호르몬의 변화로 몸이 추웠다가 더웠다가 합니다. 감기증상과 비슷해서 모르고 감기약을 복용하시는 경우가 있지요.
 소변이 자주 마렵고 아랫배가 아픈가요?
  임신초기는 자궁이 커지고 호르몬에 의하여 장운동도 저하됩니다. 아랫배가 무겁고 자궁이 방광을 눌러서 소변이 자주 마렵습니다. 
 질 분비물이 증가하고 허리가 아픈가요?
  자궁이 커지고 장운동이 저하되고 질 분비물이 증가하게 됩니다. 허리가 월경 때처럼 아프기도 합니다. 
 월경예정일에 생리양보다 적은 출혈이 있었나요?
월경예정일 정도에 소량의 출혈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임신낭이 자궁내막에 착상하면서 소량의 출혈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월경으로 오인하는 분도 계십니다. 일반적으로 월경량 보다는 적습니다. 
몸이 무겁고 졸리고 피곤하신가요?
  몸이 둔해지고 피곤하며 짜증이 나는 등의 감정변화가 생기며, 일의 능률이 떨어집니다. 몸살 때처럼 졸음이 옵니다. 
 입덧증세가 있으신가요? 
  임신초기에 속이 메스껍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과에서 위장질환을 치료하러 갔다가 임신인 것을 아는 경우도 있습니다. 
 변비가 생기셨나요?
  임신초기는 자궁이 커져서 직장이 눌리게 됩니다. 또한 호르몬의 영향으로 장운동이 저하된 경우가 있습니다. 임신 12주 이상이 되면 자연히 좋아지게 됩니다. 

관련글

 임신초기 약물복용한 우리 부부

임신초기증상 그리고 혼동되는 다른징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