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경제

개인회생신청방법을 대출받던 전업주부 K씨가 알았더라면?

개인회생신청방법대출받던 전업주부 K씨가 알았더라면?

 

경제적 어려움과 성격차이. 결국 불화 끝에 이혼을 하게되었습니다. 거짓말처럼 이혼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채무가 발생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혼 당시에는 서로가 가진 것이 없었던 터라 위자료나 양육비 도움을 전혀 받을 수 없었습니다. 

 

당장 돈을 벌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고등학교도 겨우 졸업한 제가 아르바이트로 용돈정도 벌다가 결혼을 하고, 전업주부로 아이만 키우며 살았기에 일자리를 구하기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개인회생신청방법_1금융권개인회생신청방법_1금융증권

▲ 이혼전에는 적당한 신용등급을 유지했었습니다.

 

생활비는 필요하고 취직이 되지 않고. 소지하고 있던 신용카드가 다행히 신용등급을 유지하고 있어 급한 생필품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연히 잡은 일자리가 기회가 되어 시간제 아르바이트로 시작해 여기 저기 옮겨 다니며 일을 했습니다.

 

일을 꾸준하게 하길 바랬지만, 안정성 없는 일자리는 쉬다 하다를 반복하게 되었고. 돌려쓰던 신용카드 대금은 조금도 줄지 않고 늘어만 갔습니다. 한 달도 여유가 없어 돈이 생기면 카드대금을 결제하여 돌려막고. 다시 신용카드로 사용하는 생활이 반복됐습니다.

 

개인회생신청방법_동전개인회생신청방법_화폐

▲ 푼 돈도 모으고 모으다 보면 언제가는 해결될 줄 알았습니다.

 

신용카드가 한 개에서 두 개로. 두 개에서 세 개로 늘어가니 남들 이야기인줄 알았던 돌려막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치과에 취직하면서 불행 중 다행으로 일정하게 급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워낙 적은 급여로 그 동안 늘어난 신용카드 대금을 갚아나가기엔 저에게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자 학원비며 교재비며. 준비물 등으로 지출이 많아졌습니다. 저에게 예전보다 더 많은 생활비가 필요했습니다.

 

개인회생신청방법_복권개인회생신청방법_복권방

▲ 많은 생활비에 복권도 구매해 보았지만...

 

안정적인 직장을 다녔음에도 카드돌려 막기는 계속됐고 한계에 이르러. 얼마지나지 않아 사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았습니다. 사실 급여가 조금씩 올랐지만 카드대금에 대출금 이자까지 매달 지급해야하는 상황이 되니. 금액도 늘어나고 생활하기는 더욱 어려웠습니다.

 

친정 부모님이나 형제들도 생활이 여유롭지 못했습니다. 도와줄 수 있는 여력이 제 곁에는 없었습니다. 주위에 도움 없이 조그만 급여소득만으로 생활하려고 하니 생각한 바는 아니지만 채무를 변제하는 것이 버거워졌습니다.

 

개인회생신청방법_상담전화개인회생신청방법_휴대전화

▲ 만약 K씨가 레딧닥터를 알았다면 더 빨리 해결할 수 있었을 겁니다.

 

나이가 들어가니 직장을 다니는 것도 눈치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병원은 외모가 예쁘고 젊은 직원을 선호하게 되니 점점 직장에서의 차별도 생겼습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 생각하지만. 기분좋지 않게 실직을 하게 되었고 실직 기간이 길어지다 보니 빚은 급 속도로 늘어만 갔습니다.

 

아무리 아끼고 아껴도 수입이 없는 상황에서 대출로 생활비를 충당해야하는 상황이 되었고. 낮은 신용도로 인해 사금융의 대출을 이용하다보니 비싼 이자에 빚이 하루아침에 눈덩이처럼 불어났습니다.

 

이제는 안정적인 직장을 구한다 해도 가진 능력이 없다보니 100만원을 조금 넘기는 수준의 소득만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 금액으로는 아이와 간신히 생계유지만 가능할 뿐 채무를 변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어떻게든 빚을 갚으려 노력했지만 빚이 더 늘어나는 결과를 초래했으니...참 답답합니다. (후략)

 

개인회생신청방법_신청서류개인회생신청방법_서류작성

개인회생신청방법을 안다해도 혼자 서류준비하기란 쉽지않습니다.

 

전업주부 K씨의 경우 개인회생 신청방법을 인지하지 못해 과도한 채무(빚)을 감당하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K씨가 만약 조금 더 빠르게 개인회생제도를 인지하고 신청방법을 법률사무소 크레딧닥터에 문의하였다면 더 이른 시기에 채무해결이 가능하셨을 겁니다. 고민하는 지금이 가장 빠른 순간입니다. 쉽고 안전하게 전국어디든 좋은이웃과 무료법률상담을 진행하세요. 당신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 개인회생신청방법 무료법률상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