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건강

홍초의 효능 알아보고 간단한 홍초다이어트 방법으로

홍초의 효능 알아보고 간단한 홍초다이어트 방법으로 건강 keep 하자!

 

 

 

식초는 예부터 중요한 조미료로 사용되었는데요.

 

식초는 초산, 구연산,아미노산, 호박산 등 60여 종 이상의

 

유기산을 포함하며 비타민과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의 체내흡수를 도와주는 촉진제 역할을 해요.

 

 

 

 

 

 

식초를 마신 뒤 2시간 후면 피로가 풀리고 과음 후에도 정신이 맑아진다”, “식초는 위장 활동을 도와주고 고혈압, 치매, 통풍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식초는 식후 하루 3번씩 먹는 게 좋고, 시원한 물을 넣으면 신맛이 덜해진다. 토마토 주스에 타 먹으면 더 좋다” ...


‘식초가 몸에 좋다’는 얘기는 새삼스러운 것은 아니다. 한때 ‘감식초’ 열풍이 불면서 식초 건강음료가 유행했고 ‘식초 다이어트’도 등장했다. 일본인들은 오래 전부터 식초를 마셔왔다 하고 미국의 장수 지역 버몬트주에서는 사과식초와 꿀을 탄 생수를 마신다고도 한다. 어떤사람들중엔 식초가 당뇨·고혈압·동맥경화는 물론 골다공증, 백내장, 암에도 효험이 있다고 믿는 사람도 많다. 과연 홍초의 효능은 어디까지 기대해도 좋은 걸까?

 

젖산을 분해해 피로를 풀어준다
 


신경을 많이 쓰거나 몸을 많이 움직이면 에너지가 소비되면서 젖산이 분비된다.
 보통 젖산은 소변으로 배출되지만 피로가 심할 경우에는 몸 속에 쌓여 근육통, 관절통 등을 일으킨다. 식초의 유기산은 이런 젖산을 인체에 무해한 물과 탄산가스로 분해한다. 그래서 피곤할 때 식초를 마시면 피로가 가시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한다
 
천연 식초는 장 기능을 강화해 영양분의 소화와 흡수를 돕는다. 장내 유해균을 죽여 변비나 치질 등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비만을 방지한다-홍초의 효능 9 가지
 
식초에는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항비만 성분이 들어 있다. 신진대사를 촉진해 몸 속에 쌓인 지방을 소비시킨다. 때문에 식초를 꾸준히 먹으면 비만을 예방, 치료할 수 있다.

 

홍초,식초 복용중 조심해야되는 부분

 

다만 위장이 약한 현대인들은 공복에 식초를 복용은 권유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식초가 위벽을 헐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위산과다, 위궤양이 있는 사람들은 특히 조심해야 한다.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