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심리검사 해주는곳 어딨나 봤더니...(HTP: 집, 나무, 사람)::sweetpocket_달콤주머니

분류없음

아이 심리검사 해주는곳 어딨나 봤더니...(HTP: 집, 나무, 사람)



예전에는 아이들의 신체건강이나 발달에 관심을 더 많이 두었죠.

하지만, 요즘은 워낙 신체적으로는 건강하기에 정신건강에 많은 관심을 두는 추세입니다.




70년대, 80년대만 하더라도 출산시 아이의 몸무게가 3kg만 넘어도 우량아라고들 했는데요.

요즘은 임산부들이 워낙 잘 먹고, 건강하기에 4kg이상 되는 아이들도 정말 많습니다.



현대사회에는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며,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질환을 앓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이는 비단 어른들의 문제 뿐만아니라 아이들에게도 해당되는데요.

신체질환과는 달리 정신질환의 경우에는 겉으로 보기에 부모가 판단하기가 쉽지않습니다.

당장 생활하는 데에 문제가 없고, 겉으로 봐서는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당장의 문제는 아니지만 후에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내 아이에게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아이의 생각을 알고싶은 경우 심리검사를 하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도 큰 문제가 있어서 정신과 상담을 받고, 검사를 받으시는 경우도 있구요.

꼭 그렇지 않더라도 아이를 더욱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 아이 심리검사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검사비용이 부담되어 못하시는 분들은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그림을 통한 htp심리검사구요.

언어로 모든것을 표현하기엔 부족한 아이들 심리를 파악하기에 적합한 검사방식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아이 심리검사 심리스케치 바로가기[링크]



위 사이트 가셔서 아이가 그린 그림을 업로드하시면 심리학박사님들께서 직접 분석을 해주십니다.

비용은 3만원이구요.

무료검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심리스케치'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무료검사도 가능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검사는 직접 그림을 그려서 업로드하는 방식이 아닌 문이나 창문, 굴뚝 등의 모양이나 크기를 선택해서 진행하는 방식이기에 정확도가 조금 더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weetpocket 글을 Rss달콤하게 구독해보세요!
Posted by sweetpoc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