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스토리

대졸, 고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취득방법 어떤 차이가?

대졸, 고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취득방법 어떤 차이가?




사회복지사는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청소년 등의 사회적, 개인적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회복지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대두되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전망이 밝기에 관심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대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대학원에서 사회복지 관련전공으로 석사 또는 박사학위를 취득해야 합니다.

2급의 경우에는 관련전공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해야합니다.

1급은 석사 또는 박사학위를 취득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3급 또는 2급 자격증 취득+경력이 있는 경우 가능합니다.




사회복지사 전망 및 수요 그리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일찍부터 목표를 세웠다면 관련학과 진학 및 졸업을 목표로 삼으면 됩니다.

사회복지 관련학과에는 가족복지과,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학과, 상담심리과, 아동복지과, 아동복지학과, 청소년지도학과, 특수교육학과, 유아교육과, 유아교육학과 등이 있습니다.

문제는 일찍이 진로를 정하지 못하여서 다른 학과로 진학을 하였거나 대학진학을 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실제로 뒤늦게 사회복지사에 대해서 알고, 목표를 잡는 경우가 더욱 많습니다.




이런 경우 사회복지 관련학과를 졸업하지 않았다면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없는걸까요?



물론 아닙니다.

고등학교 졸업 또는 사회복지 관련학과를 졸업하지 않은 대졸자의 경우에도 사회복지사 취득이 가능합니다.





고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관련학과를 졸업하지 않은 대졸자 포함)


고졸이나 기타전공 대졸의 경우에는 사회복지 관련학과 학사학위 취득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대학진학을 하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이런 경우에는 대학을 가기보다는 학점은행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온라인 강의를 통해 비용과 시간을 단축해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사회복지사 학점은행제로 취득 시 장점


시간과 비용 절약이 가능합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관련전공 학위 취득은 일반대학교 졸업에 필요한 4년보다 훨씬 시간단축이 가능합니다.

자격증 취득 및 독학사제도 등을 이용하면 1년6개월만에도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대학등록금의 1/7 정도의 비용이면 학위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사회복지사는 전망이 꽤나 밝은편입니다.

정책적으로 사회복지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기 때문에 관련 일자리들이 많이 창출되고 있습니다.

인력 수요 자체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졸 및 고졸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학습플래너의 1:1맞춤 학습설계는 물론 자세한 상담을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에 많은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및 학점은행제 무료상담 바로가기[클릭]


=====================================================




이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약속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하지만,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관심을 두고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