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으로 학점인정 후 학사편입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으로 학점인정 후 학사편입


학점은행제도를 통한 학사학위 취득이나 학사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수능에 실패하게 되면 재수 또는 편입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불확실한 재수보다는 편입이 늘고있는 추세다.

일반편입에 비해 경쟁률이 낮은 학사편입에 대한 관심도도 갈수록 늘고있다.





또한,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인정을 받아 유망자격증인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도 늘고있는 추세다.




학점은행제 학사취득 학위종류



학점은행제 전문학사취득 학위종류


하지만, 학점은행제를 통해 모든 전문학사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때문에 학점은행제 학위취득을 목표로 하기 전에 자신이 원하는 학위종류가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지 여부부터 알아보아야한다.




그렇다면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조건은 어떻게 될까?

학점은행제 학사/전문학사 학위수여 조건은 아래와 같다.



위 표와 같이 2년제 전문학사, 3년제 전문학사, 학사 등 원하는 학위에 따라 이수해야하는 전공/교양학점이 달라진다.





학점은행제의 가장 큰 장점은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다.


1.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중퇴자가 기대학에서 이수한 학습과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2. 독학사과정을 통해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다.

3.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다.

4. 온라인강의를 통해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다.


위에 나열한대로 기대학 이수학점, 독학사취득, 자격증취득 등을 통해 학사학위 취득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때문에 일반대학교에 비해 1/7이상 저렴한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온라인강의를 통해 꼭 필요한 학점만 이수를 한다면 최단기간 1년반만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시간 뿐만아니라 비용절감 면에서도 천지차이다.




학점은행제로 학점인정이 가능한 자격증은 따로 있다.

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등의 국가공인자격과 기타 여러가지 국가공인 민간자격증들이 있다.

또한, 자격증으로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는 최대치 또한 정해져있다.





독학사는 단계에 따라 인정학점이 달라진다.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을 위해서는 효율적인 학습설계부터 이루어져야 한다.

무식하게 온라인강의를 듣다가는 학점은행제의 시간&비용단축이라는 가장 큰 장점을 활용하지 못하고 시간만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최종학력에 따라서 내가 졸업하거나 중퇴한 학교가 학점인정 대상학교에 해당하는지, 그리고 인정받을 수 있는 학점은 몇 학점이나 되는지, 자격증 시험일정에 맞게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학점인정이 가능한 자격증은 뭐가 있는지 등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고려해서 학습설계를 하는 것은 학점은행제 학위취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학습플래너와의 1:1맞춤상담이 필요하다.

학점은행제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1:1맞춤상담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학점은행제 1:1맞춤 학습설계 받으러가기[클릭]

=================================================



개인적으로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취득을 하시려는 분들이라면...

기왕이면 앞서 말씀드린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등 자격취득이 가능한 학위취득을 하는것을 추천드린다.



이 글은 DBPANDA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약속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하지만,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을 통해 학위취득, 자격증취득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