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경제

개인신용회복제도 다시 시작하세요! [개인신용회복방법]

악성채무와  독촉의 늪에서 벗어나  다시 시작하세요!



극심한 채무로 고통받는 국민의 갱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개인신용회복제도,


   개인회생제도 범위는 담보채무 10억원, 무담보채무 5억원 이하  

이며, 지속가능한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절차로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는데 있어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신청자격소요되는 비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려보겠습니다.


개인신용회복제도인 개인회생 절차를 진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사항은 채무현황에 대한 

현재자신상황파악과 신청이 가능한지에 정확한 자격진단입니다. 

개인신용회복제도 절차를 진행함에 있어 대략적인 자격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최소한의 사항으로 결격사유가 발생하지 않고, 최근에 채무의 비중이 높지 않다면 

큰 어려움 없이 절차의 신청이 가능 합니다.


개인신용회복방법개인신용회복방법


개인신용회복제도 적용되는 자격조건 6가지


· 개인인 채무자 만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지급 불능의 상황이거나, 그러한 염려가 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직장을 다니며 급여를 받고 있거나, 지속적인 수입가능성이 있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부채액의 한도가 담보부 10억원, 무담보부 5억원 이하의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사채, 도박, 낭비자도 상기내용에 결격사유가 없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파산 및 타 채무조정 절차를 밟고 있는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절차의 진행을 통해 채무자는 최종적으로 신청채권자의 동의없이 원금의 탕감이 가능하고. 공무원과 교사 등의 공기업과 변호사와 의사와 같은 특수자격을 유지할 수 있어 성실한 채무자에게는 많은 이점이 있지요. 또한 최장 60개월 간 변제를 진행하면서 부양가족수에 비례하는 최소생계비를 보장받으면서 채권자의 독촉과 추심행위로 부터 법률적 보호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신용회복제도개인신용회복제도


개인회생 신청비용은 어떻게 될까?
아무래도 고려해야 할 부분은 신청간 소요되는 비용입니다. 총 세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가장 적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은 절차진행에 소요되는 수수료입니다. 채권자에 발송하는 우편물과 수입인지 등의 합산액으로 채권자수에 비례하여 책정합니다. 두번째로 발생하는 비용은 회생위원의 선임비용입니다. 이 역시 순수 발생하는 절차상의 비용으로 미납시에는 정상적인 절차진행이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고려해야 할 부분은 개인회생 절차 대행을 위한 수임료입니다. 개인회생제도는 각 지방법원별 비중을 두는 서류가 다르며, 신청상의 어려움은 없으나 절차진행간 발생하는 보정서류의 대행을 직장생활 , 수익활동을 영위하며 처리하기란 정말 쉽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많은 신청인들이 개인회생 절차의 안정성을 고려하여 법률사무소에 의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에는 채권자수 대비 비용이 책정될 수 있으며. 타 법률제도에 비해서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개인회생 전체절차에 소요되는 비용으로는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꼼꼼한 서류준비와 안정성 높은 절차진행 방법은?


끝으로 상기내용에 대한 여러가지상황마다 판단은 물론 각 지방법원이 요구하는 사항을 반영하여 맞춤형 서류작성의 처리가 가능한 법률사무소를 추천드립니다. 소개드리는 사무소는 개인회생제도의 시작과 함께한 전문변호사와 법률가가 업무를 담당하는 희망의광장입니다.



다년간의 노하우는 물론 높은 개시율과 안정적인 절차진행으로 정평이 나있는 곳으로 극심한 채무독촉과 빚으로 인한 악순환의 고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절차를 대행하지 않더라도 개인회생 및 파산 신청에 관한 대다수의 사항들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위링크로 통해서  지금까지 살펴본 내용과 종합적인 채무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희망의광장으로
 이동하실 수 있으며, 무료상담신청을 통해 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돌려막기와 불법사채는 결코 희망을 찾을 수 없습니다. 
채무의 악순환은  스스로 의지가 있는분은 분명 해결책을 찾을수 있습니다. 건승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