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인법인설립 절차 및 비용, 준비서류

1인법인설립 절차 및 비용, 준비서류



요즘은 워낙 세금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예전엔 그냥 매출만 늘리면 된다...라는 막무가내식의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셨는데...

요즘은 법인설립을 통해 절세를 상당히 많이 신경쓰시는것 같습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1인법인설립절차를 밟으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번글에서는 1인법인설립 절차 및 비용, 준비서류에 대한 내용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1인으로도 법인설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인법인라 하더라도 법인설립절차는 마찬가지로 정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혼자서 법인설립을 진행하기에는 상당히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법률사무소, 세무사 등이 법인설립을 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물론 법인설립대행 수수료가 들겠지요.


하지만 무료로 법인설립을 할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세무기장 대행을 신청하고, 법인설립대행 수수료를 무료로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세무기장의 경우 법인설립후, 특히나 1인법인의 경우 꼭 세무사에 맡기셔야 확실한 절세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어차피 세무기장 대행을 진행하실거라면, 수수료를 무료로 법인설립을 진행하시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법인설립의 경우 기존에 사업을 하시던 분이라하시더라도 그 절차가 상당히 까다롭다고 느끼실겁니다.

법인설립시 준비해야할 서류들이 생소하기도 하지만 절차 자체가 굉장히 복잡하거든요. 



때문에 어차피 법인설립, 특히나 1인법인설립을 준비하실거라면 법인설립비용 부담없이 대행을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법인설립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절세입니다.

사실 매출만 많다고, 순이익이 많은것이 아니기 때문에 매출/매입 관리가 잘 이루어져야 절세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거구요.

그렇기 때문에 1인법인의 경우 회계팀이 따로 없으니 더더욱이나 세무기장을 맡기셔야 합니다.

세무기장 대행을 맡기실거라면 법인설립도 무료로 하실 수 있으니 한번 무료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설립마스터 - 1인법인설립 관련 궁금증 무료 상담하기[클릭]


1인법인설립에 관련된 궁금증을 무료로 상담해드립니다.

But!!!!! 재단 or 사단설립 관련상담은 진행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