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_격_증/9급 및 10급 Q&A

우체국 계리직 기출문제 무료받기 및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교재, 경쟁률

우체국 계리직 기출문제 무료받기 및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교재, 경쟁률


2년에 한번씩 치뤄지는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시험이 100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계리직공무원시험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준비하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계리직공무원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기출문제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2014년 계리직 시험일정



필기시험접수 : 2014년 1월 9일 ~ 2014년 1월 13일(5일간)

필기시험날짜 : 2014년 2월 15일(토)

합격자발표 : 2014년 3월 19일(수)

면접시험날짜 : 2014년 4월 5일(토)

면접합격자발표 : 2014년 4월 9일(수)



2014 우체국 기능직 9급 계리직 공무원 시험이 3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남은 기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당락을 결정 짓는 키포인트인 만큼. 벌써 포기하기 보다는 더욱 집중하여 빠른 학습이 중요합니다.


(링크)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시험 공부방법 및 기출문제 무료신청 (바로가기)




이번 글에서는 계리직 시험의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남은 시험일정과 함께 기출문제 신청방법을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기능직 9급 계리직 공무원 시험은?



계리직 공무원은 전국의 우체국에 배치되어 창구업무를 보는 사무행정직 직원입니다. 많은 분들이 우체국 하면 떠올리시는 우편배달원은 직책이 다르다는 점 짚고 넘어가고요.


주요업무로는 일반적인 택배와 등기를 접수받는 우편창구 업무와. 우체국 금융상품을 취급하고 소개하는 금융업무를 진행합니다. 또한 당일 접수된 우편물의 통계와 일반사무를 보는 경우도 있지요.



우체국 계리직이 각광받는 이유는 타 직렬. 예를 들어 9급 공무원 중 인기직렬 중 하나인 행정공무원만 꼽아도 경쟁률과 시험준비를 위한 학습량이 너무 많은데요. 계리직은 비교적 적은 과목과 짧은 학습에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난이도의 시험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급여나 수당. 각종 복지에 대해 차등지급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년을 보장받고 안정적인 직장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지요.




9급 계리직 공무원의 시험일정



공식적인 시험일정 발표는 지난 10월 10일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채용공고란을 통해 게시되었습니다. 현재의 시간이 다소 흐리긴 했지만. 2014년 계리직을 목표로 학습하는 모든 수험생이 짧은 준비기간을 가지고 출발한 만큼. 역량과 효과적인 시간관리로 늦은 수험준비를 얼마든지 역전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먼저드리고요.


시험접수는 2014년 01월 09일 부터 13일 까지 4일간 진행되며. 접수 후 개인사정 또는 변심으로 취소해야 하는 경우에는 2014년 01월 15일 21시 까지 번복이 가능합니다.


1차 시험으로 불리는 필기시험일은 2014년 02월 15일 로 4지선다형 3과목 총합 60문항의 문제가 출제되며. 상용한자가 포함된 한국사와 기초영어가 포함된 우편 및 금융상식. 사무자동화에 발 맞춘 컴퓨터 일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전략적 학습이 너무나 중요하다는 이야기죠.




우체국 계리직 2010년, 2012년도 기출문제 어디서 받을까?



2014년 예정된 우체국 계리직 시험은 2년 단위 비정기 시험으로 4회차에 접어듭니다. 각 과목의 생소함과 과목은 적으나 세부범위가 비교적 넓은 편으로. 지난 3회 차 까지의 기출문제를 분석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제경향과 유형의 변화를 살핌으로 부족한 부분이 어느 것인지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으며. 4회 차 시험과 마주하더라도 생소한 유형에 대한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가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학습의 핵심은 기본개념의 이해입니다. 따라서 시간과 장소를 벗어나 저렴한 비용과 체계적인 학습을 가능케 하는 인터넷강의가 필수인데요. 추천 드릴 수 있는 사이트는 다년간의 경험과 맞춤형 무료상담을 제공하는 다이렉트패스입니다.



다이렉트패스에서는 무료상담 신청이후 과년도 기출문제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강의 학습에 필요한 기본서 뿐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짧은 기간 밀도있는 학습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야기를 드리는 것 보다는 본 글을 통해 해결하지 못한 궁금증과 1일 평균 학습시간을 정리하여 무료상담 신청하고. 2014년 우체국 계리직 합격으로 우뚝서시길 바랍니다.


(링크) 2014년 우체국 계리직 공부방법 및 기출문제 무료 신청하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