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경제

2012 프라이드 해치백 누가 타면 좋을까?[자동차고르는요령]

2012 프라이드 해치백 누가 타면 좋을까?  [자동차고르는요령]
해마다 잘나가는 기아자동차의 프라이드가 2012 프라이드 해치백으로 돌아왔네요.
먼저 엔진은 가솔린 1.4 그리고 GDI 1.6 모델이 있는데 엑티브 에코 시스템과 공회전 제한 시스템인 자동변속기용 ISG(Idle Stop & Go) 시스템을 적용해 17.7 km/ℓ(자동변속)의 괜찮은 연비를 자랑하는 ‘1.6 GDi 에코 플러스’ 모델이 제일 인기가 많을것으로 예상되고 있네요.
그럼 2012 프라이드 해치백 모델은 누가 오너가 되면 딱 좋을까요?


먼저 프라이드 해치백 기아자동차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여 경제적이고 세련된 자동차를 원하는 사회초년생일수도 있고 또 막 결혼을 하고 아기가 태어나 대중교통보단 시간과 장소의 자유로운 이동으로 편리함을 추구하는 신혼부부일수도 그리고 현재 남편 자동차는 있으나 가정에서 여가,쇼핑,자녀교육 때문에  실속을 챙길수 있는 세컨자동차를 원하시는 아줌마일수도 있겠네요~
일단 자동차를 고를때 제일 중요한 것은 뭐라뭐라 해도

[자동차고르는요령] 이란?

돈이 얼마나 있고 얼마까지 여유가 있으냐가 관건이겠죠?
거기에 자동차 용도를 잘 결합시켜야 합니다. 출퇴근 주로 용도 사용할것인지,주말 레저, 여행을 주로 용도 할것인가에 따라 어떤 자동차를 고를수 있겠죠.

그리고 자동차의 구입과 유지에 들어가는 돈이 1년 소득을 기준으로 잡았을때 1년 소득에 25% 이하가 적당하죠
가령 월급 실수령액이 200만원이라 상여금 및 기타 잡비은 제외하고 연봉 2,400만원이라하면 새로 구입한 자동차에 쓰이는 돈이 연간 600만원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적당한 수준입니다.

참! 요즘 자동차를 한 번에 목돈으로 구입하는 경우는 드물죠?

대부분 할부를 캐피탈 이용하기 마련인데, 이런 경우 자동차 값 말고 이자가  더해지면 아깝죠.
보통 현금비율이 높을수록, 할부기간이 짧을수록 취급수수료가 떨어집니다.  아무튼 2.0L급 2200만 원짜리 중형차를 할부금융으로 구입한다고 하면, 선수금 500만 원, 연 8.9% 이자의 36개월 할부로 구입한다면 연간 약 700만원이 들지요.  할부이자가 너무 아깝다면 당연히 선수금으로 내는 현금비중을 높여야 하겠지요.
처음 차를 구입할 때 내야 하는 등록세와 취득세, 공채비용, 각종 수수료 등도 약 300만원 가량 이른다는 점도 계산하고 있어야 합니다.

신형 프라이드에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이 대거 적용돼 소형차 최고의 상품성을 실현했다고합니다.
2012 프라이드 해치백 모델 구경더 해보고 고민 좀 해볼까요? 가격대는 1200~1700만원 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