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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슈퍼볼에 광고한다고? 파격적인 Hyundai Assurance Program

현대차 미국법인은 지난 2월 1일 NBC 방송사의 Super Bowl XLIII "Kick-Off Show(개막쇼)"의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면서 슈퍼볼 광고를 "킥 오프"했다. 30초짜리 총 5개의 광고로 미국에서 가장 시청률이 높은 이벤트인 슈퍼볼에서 노출 빈도를 극대화했다고




현대차는 광고대행사인 굿비 실버스타인 앤드 파트너스(Goodby Silverstein & Partners)와 함께 이번 슈퍼볼을 위해 다섯 편의 새로운 광고를 제작했다. 현대차의 이번 슈퍼볼 광고는 올 봄 미국서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쿠페, 실직자 차를 되사주는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모션, 그리고 2009년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된 제네시스를 주요 소재로 활용했다.

 슈퍼볼은 전세계 2억 명의 시청자에게 생중계되는 만큼 광고효과가 커 해마다 글로벌 기업들이 어떤 광고를 내보내는지가 경기 못지않게 관심거리다. 현대차는 지난해 2월, 한국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슈퍼볼 중계 때 제네시스 광고 2편을 내보낸 후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자 수가 1450%나 늘어나는 효과를 맛보기도 했다.


*Hyundai Assurance Program 이란

현대차 미국법인(HMA)는 10년 전 외환위기 당시의 '10년 10만마일 품질보증' 제도에 이어 새로운 보증제도인 'Hyundai Assurance Program'를 시행키로 했다. 이는 자동차를 구입한 후 1년내 사고나 실직, 파산 등의 이유로 자동차 할부금 및 리스금 납부가 어려워진 소비자들에게 차량 가격을 환불해주는 파격적인 보장제도

1년 내에 직장을 잃거나 신체장애, 질병에 따른 운전면허 정지, 해외 전근, 자영업 파산, 사고사 등이 보장에 포함되는 내용이다. 미국 내 자동차 시장이 급격히 얼어붙으면서 차량 판매가 급감한 가운데 예기치 않은 실직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덜어주는 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