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일상

교보문고나 YES24 인터넷 서점 이용 할 때

이제 살찌는 가을님이 가고  따뜻한 연말연시를 맞이 할때가 왔네요..

뭐가 그리 바빴던지 이번 가을엔 책 한권을 제대로 읽지 못했습니다. - -;



보통 찾는 책이 있으면 교보문고 던지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등등

대형서점에 자주 구경하고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주문 하곤 하죠.

예전엔 대형서점에서 구경하고 그 책을 사야겠다고 생각이 되면

진열된 똑같은 책중에 또..깔끔한 책을 골라서 바로 사고는 힘들게 들고

집까지 와야 직성이 풀리던 그런 스타일~이라 할까. ^^;;

제가 이용해 본 인터넷 서점은 교보문고하고 yes24 두 곳 이용을 해봤는데 교보에서

주문해서 책을 받아보면 종이상자안에 뽁뽁이로 정성스레 포장된 것이 기분은 좋았어요.

yes24도 역시 포장은 잘 되었고 뽁뽁이 대신 공기가 들어간 비닐팩이라 해야 할까? 에어백을 연상 시키는

그런종류 비닐팩으로 책을 보호 하고 있었죠.

 오랜만에 인터넷서점에 들어가 그동안 쌓인 포인트하고 뭘 구입했었나? 갑자기 궁금해서 조회 해봤어요.

인터넷서점은 보통 10% 할인10% 포인트적립이라고 생각했는데 도서별로 차이가 있던 모양이네요.

교보문고 와 yes24 에서 제가 구입한 거래 내역이예요~

yes24 포인트

yes24 포인트


교보문고 마일리지

교보문고 마일리지


헌데 yes24가 인터넷에서 인기있는 이유를 알아낸 듯 합니다.

최저가격을 보상해 주는 first class 인터넷서점 이라고 안내하고 있네요.

구입한 도서가 다른 곳에서 더 저렴하게 구입하면 최저가격을 보상해주는 제도라죠.

만약 제일 저렴하게 구입했다고 생각했는 나중에  더 싸게 판매하는 곳이 있다면..섭섭하겠죠.

이밖에도 노란북 noranbook.net 이란 사이트에서 아래 인터넷서점부터

오픈마켓까지 검색해서 최적가격 알아봐주는 곳도 있답니다.

일단 인터넷서점을 알뜰하게 잘 이용하려면 한 곳을 정해서 꾸준히 거래하는 방법이 제일 좋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