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건강

활성산소 없애는 방법 활성산소 너 누구냐! 해결방법은

활성산소 없애는 방법 활성산소 너 누구냐! 해결방법은
우리 몸의 배기가스라고 알려져 있는 활성산소는 섭취한 음식물이 소화되고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나,
우리 몸 안에 들어온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없애는 과정에서 만들어진다.
몸 안으로 들어간 각종 영양소들은 산소와 결합할 때만 에너지로 바뀌는데,
이때 만들어지는 부산물이 바로 활성산소다. 노화를 유발하는 질병 중 90%는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다.
활성산소는 우리 몸의 세포와 DNA를 공격해 각종 만성 질환과 노화를 불러오는 주범으로 알려진 유해 물질로,

만성위장병, 두통, 만성피로, 무력감뿐 아니라 동맥경화증, 신장질환, 알레르기성 피부염의 원인이 된다.
                            
                    활성 산소 막는 항산화식품 best

당근

활성산소 없애는 방법 -당근

녹황색 채소의 대명사 당근은 베타카로틴의 보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베타카로틴은 몸속에서 비타민 A로 바뀌어
젊음과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특효약이다.
베타카로틴의 1일 표준 섭취량은 5~6g으로 중간 크기의 당근 1개를 먹으면 좋다.

▶브로콜리
뛰어난 항암효과로 주목받고 있는 브로콜리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효능으로도 군계일학이다.
브로콜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다. 따라서 브로콜리를 일주일에 서너 번 정도 먹어주면 내 몸속의 활성산소를 없애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토마토
빨간 영양제 토마토의 진가는 끝이 없나보다. 활성산소를 없애는 베스트 식품 품목에서도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토마토에는 강력한 항산화제 기능을 하는 라이코펜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이 물질은 DNA를 파괴하고 사람을 늙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억제한다. 특히 혈관을 젊게 유지시켜주는 효능도 있으므로 토마토는 늘 하루 한 개씩 먹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