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일상

안경 렌즈를 수정처럼 맑은 상태로 유지하려면[안경렌즈관리법]

2월초에 안경을 새로 구입했답니다.

중순에 큰 행사도 있고 해서 ^^&


안경으로 보면 뿌옇게 모가 보이는데

정말 답답하던 이유로 새로 구입을 결정.
 
xx 마트 안에 있는 안경점을 찾았습니다.
 
무료 안경테부터..살펴봤는데 결국 안경테만
 
10만원 넘는 놈으로 선택했죠.

달콤주머니 曰
                         " 뿌옇게 보이는 건 어떻게 닦아도 없어지질않는데 비싼 렌즈를 써야 되나요?? "

안경 점원 曰
" 그건 코팅이 녹거나 흠집이 점점 커저서 그래요. 가끔 어떤 분들은 사람 몸 처럼 뜨거운 물에 담궜다가 닦으시는데
그건 자살행위죠. 찬물에 닦는것이 올바른 방법이고 안경전용 헝겊으로 닦아주셔야 해요. 그래야 오래 깨끗하게
쓰세요."



그말을 듣고 저느 잠깐 충격을 받았죠. 가끔 어떤분들은.. 거기에 제가 해당이 되더라구요 ㅡㅡ;;

1시간뒤에 새 안경을 받고 조금은 어지러웠지만  깨끗하게 보이니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안경을 사용하고 관리법 또한 잘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지만

혹시나 저처럼 안경을 뜨거운물에 사우나 시켜주시는 분들이 계실까 해서 간단한 관리법 올립니다. 참고하세요. ^^

안경렌즈를 닦는 것은 절대 금물
하루정도 착용하고 외부에서 활동을 하게 되면 렌즈에 먼지가 많이 앉게 됩니다. 이 때 절대 렌즈를 안경 닦는 천이나 다른 어떠한 것으로 닦아서는 안 됩니다. 공기 중 미세먼지는 렌즈의 표면에 흠집을 내는 주요 요인입니다.

안경 렌즈를 수정처럼 맑은 상태로 유지하려면
먼저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어 이물질을 제거한 뒤 먼지가 뽀얗게 앉은 렌즈는 흐르는 물로 씻어내고 손에 비누거품을 조금 내어 렌즈를 손으로 살짝 문지른 후 흐르는 물로 씻어 냅니다 그 다음에 휴지로 물기를 제거합니다.휴지로 물기를 제거한 다음에는 안경 닦는 천으로 깨끗이 닦아주면 항상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어 착용감도 훨씬 좋을 뿐만 아니라 기분도 한층 밝아진다.

안경 닦는 천 관리도 중요
안경 닦는 천관리도 안경렌즈관리 못지않게 중요하다. 안경 닦는 천을 주머니에 넣어 다니는 사람들 혹은 핸드백에 넣어다니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불순물(먼지, 찌꺼기)이 천에 달라붙어 자칫 사포역할을 하게 된다. 안경케이스에 천을 보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기분좋게 ^^  (약간 화이트 광고문구 같네요. ㅋ)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