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세무기장 이용하는 이유::sweetpocket_달콤주머니

달콤경제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세무사를 이용하는 이유



비단 세금 문제만이 아니다. 어떤 서비스를 결정하든 간에 내일처럼 꼼꼼하게 도맡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그래서 세무기장 선택은 정말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 하지만 현실은 다른 것 같다. 세무사 사무실의 역량보다는 주변의 소개나 권유에 의해서 선뜻 결정하는 일이 많다.




개인사업자 세금신고를 사업자가 스스로 회계처리를 하지않고, 세무사사무실을 통해 세무기장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 당연히 있다. 회계관련 지식이 없는 사업자의 경우 세금을 절감할 수 있음에도 그냥 납부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게다가, 업무미숙으로 인해 후에 세금폭탄을 맞는 경우도 흔치않은 경우다.




종합소득세 신고가 이루어지는 5월이 되면 매월 지불하는 돈 이외에 조종 금액이 추가로 붙게 된다. 일 년 중 가장 큰 돈을 세무사 사무실에 내어야 하고, 사실상 내 사업의 내역은 볼모처럼 붙잡혀 선뜻 금액을 차감 받기도 어려운 상황이 온다. 




익히 알다시피 서울만 하더라도 정말 많은 세무사 사무실이 있고, 불필요한 경쟁이 과도하게 진행되어 고객을 끌기 위한 용도로 관리비를 깎아주는 일도 비일비재하다. 그 손실은 앞서 이야기한 것에서 회수하고 말이다.




더불어 한 가지 문제가 더 있다. 대단위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는 사업주와 담당 직원을 1:1로 연결하는 게 아니다. 혼자서 최소 30-40여 곳을 맡게 되고, 아무래도 급한 일정 간에는 놓치는 게 생기기 마련이다. 또 문제가 발생했을 때의 업무 속도나 안정성은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추어진 곳이 아닌 이상 담당자의 역량과 경험에 의존하게 된다.




그래서 두 가지가 위험하다. 하나는 퇴사의 이유로 내 중요한 관리 내역이 신입 사원에게 넘어가 처리가 예전만 못하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깊숙한 지식 없이 단지 다년간의 경험만 의존하는 곳과 계약할 경우에는 세무사 얼굴 한 번 못 보고 온전히 직원과 소통해야 한다. 




세무기장을 맡기는 이유는 내가 내야 할 것을 명확히 따져보는 데 있다. 즉 고객마다 사업의 현황이 다르고 적용받는 세율이 다르며, 특수하거나 새로운 제도가 도입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반영해야 한다. 그래야 비로소 내가 놓치는 것에서 절약도 꾀할 수 있다.




따라서 세무기장은 단지 신고하고 납입하는 과정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것이 아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궁극적인 목적은 내지 않아도 될 돈을 아끼는 데 있는 만큼 시작부터 확실하게 세무사 사무실을 결정해야 한다. 다행히 그런 곳을 소개해 드릴 수 있을 듯하다.




소개하는 곳은 텍스플래너다. 가장 큰 장점이라 한다면 다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는 세무사 사무실이라는 점이다. 또 친절한 응대는 기본이고, 신속한 업무 처리도 기대할 수 있다. 생각건대 다른 것보다도 기본기가 탄탄한 곳인 만큼, 빈틈없이 깔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물론 최초 상담부터 어떤 것에서 어떻게 아낄 수 있는지, 내 상황에 맡는 비용이 책정되고 추가적인 부담금은 없는지에 대해서는 충분한 확인이 필요하겠다. 간단한 조언을 구하거나 결정을 선뜻 내리지 못하는 경우는 무료 상담을 통해 먼저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다. 



(링크) 세무기장 꼼꼼하게 잘하는 곳 바로가기


☞ Sweetpocket 글을 Rss달콤하게 구독해보세요!
Posted by sweetpoc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