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일상

매실원액만드는법 사진으로 쉽게 알아보기

매실원액만드는법,매실엑기스만드는방법 사진으로 쉽게 알아보기
자아~ 내사랑 매실원액, 매실엑기스를 만드는 시기가 왔습니다.
요즘 가까운 시장이나 대형마트에 가시면 매실을 구경 할 수 있어요.
매실원액만드는법-1
일단 어머님의 주문으로 매실 12kg과 설탕 12kg을 영차~ 영차~ 구입했지요~
그리고 설탕은 가격대비 제일저렴한 큐원설탕으로 했는데요.
큐원네이버카페에 매실담는사진을 간단하게만 올려도 경품을 준다고 합니다.
물론 달콤주머니는 벌써 사진 올렸고요~ 선착순 1000명인데 충분히 경품은 무리없을것 같네요.
혹시 매실담그시는 이웃블로거님이 계시다면 꼭 응모해보세요 ^^ 

자아~ 이제 매실을 물에 깨끗하게 씻고 물기없게 잘 말려주세요~!!
매실원액만드는법-3

이제 담금통에 매실 한바닥 넣고 설탕도 매실 넣은 만큼 넣고 넣고 넣고를 반복 ^^ 1:1 비율을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매실원액만드는법-4

마지막엔 설탕을 좀더 두껍게 덮어주세요 ^^

마무리 단계입니다. 보통 비닐로 밀봉을 하는데 옆에 설탕비닐이 참 튼실해보여 재활용 했어요 ^^
매실원액만드는법-7
 요렇게~

어머님 말씀하시기를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100일 정도 후 엑기스를 분리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안그러면 독소나 나온다고 합니다. 100일후에 꼭 분리시키세요 ^^
이상 매실원액만드는법,매실엑기스만드는방법 사진으로 쉽게 알아보기 였습니다. ^^

매실의 효능은?
매실은 살균작용을 해줍니다. 본초강목에서는 매실이 종기, 담, 뱃속의 벌레를 없애고, 주독, 물의 독, 물고기 독을 풀어 준다고 적혀 있습니다. 소독,살균작용이 탁월한 것은 '피크린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독성 물질을 분해해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식중독, 배탈 증 음식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1953년 노벨 생리의학상은 받은 영국의 크레브스 박사는 매실이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높이며,피로원인 물질인 젖산의 광이 생산을 억제, 혈액 정화작용을 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음식의 유해균은 위속의 염산에 의해 대부분 죽는데, 위 활동이 원활하지 못하면 유해균이 장까지 내려가게 됩니다. 그런데 매실을 섭취하면 살균작용을 하여 균의 발육을 억제하고, 염 비브리오균에도 항균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생선초밥에 매실장아찌를 곁들여 먹어 식중독을 예방해 왔습니다.
-매실원액만드는방법,매실엑기스만드는방법 사진으로 쉽게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