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여행

가을여행추천지와 가을 여행 갈만한 곳,가을여행 단풍드라이브 추천지는 여기는 어떻세요?

가을여행추천지와 가을 여행 갈만한 곳,가을여행 단풍드라이브 추천지는 여기는 어떻세요?
며칠전 겨울같은 날씨에 이번 단풍나들이 못가는건가? 라는 걱정 잠시했습니다. 감사하게도
오늘부터 날씨가 풀렸네요. 더 늦기전에 단풍구경 좋은 곳,가을 여행 갈만한 곳 잘 찾아봐서 가봐야겠습니다.^^

단풍구경 좋은 곳,가을 여행 갈만한 곳은 여기!!

단풍구경 좋은 곳,가을 여행 갈만한 곳은 여기!!가을여행추천지

가을여행추천지1

금수산은 충주호의 푸른 물이 감싸고 돌아 주변경관이 아름답지만 무엇보다 가을단풍이 빼어나게 아름다운 산이다. 단양군수로 부임했던 퇴계 이황이 너무도 아름다운 가을 경치에 감탄하여 백암산이라는 원래 이름을 금수산으로 명하게 되었다한다. 금수산으로 가기 위해서는 제천시내에서는 82번 지방도를 이용한다. 병풍처럼 펼쳐진 산봉우리와 청풍호를 바라보며 달리는 이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최고. 곳곳에 포진해 있는 기암괴석과 산자락을 휘감는 붉은 단풍이 장관을 이뤄 가을여행추천지로는 제격이다.

대통령을 호위하듯 양옆으로 늘어선 가로수길. 20여년 동안 대통령의 별장으로 이용돼 왔던 청남대는 충북청원의 관광코스로 각광을 받아오고 있다. 특히 경찰초소가 있던 13문에서 22문 사이에 조성된 2.3km의 튤립나무 가로수 길은 드라이브코스로 최고점을 받는 곳. 건설교통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다 자라면 키가 15m가량 되는 튤립나무는 계절별로 각기 다른 기쁨은 선사하는데 특히 가을에는 노란 단풍이 자동차 양옆을 호휘한다.

남한에서 여섯 번째로 높은 함백산 줄기가 태백산으로 흘러내려 가다가 잠시 숨을 죽인 곳이라는 만항재. 우리나라에서 포장도로가 놓인 고개 가운데 가장 높은 지점에 위치한 고갯길로 알려져 있다. 만항재에서 화방재 방면으로 내려가다 보면 이번에는 민족의 영산인 태백산 봉우리가 눈앞에 바짝 다가와 다시금 탄성을 자아낸다. 만항재를 넘나드는 길은 산의 높이만큼 가을철 단풍빛깔이 다채롭기 이를 데 없다.

위봉산에 둘러싸인 고즈넉한 저수지인 동상저수지. 그 물줄기는 저수지 주변의 울긋불긋한 산들과 더불어 굽이굽이마다 그 눈길을 머물게 해 가을날의 정취를 더한다. 특히나 대아저수지를 감돌아 동상저수지에 이르는 732번 호반도로는 드라이브 코스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어 좋다. 바람결 따라 흐트러지고 떨어지는 단풍잎들을 밟으며 자꾸만 걷고 싶어지는 아름다운 길이다. 한편, 대아저수지는 운암산과 동성산에 에워싸인 호수의 물이 남쪽의 동상저수지와도 이어져 있다.

추월산은 추경(秋景)이 으뜸으로 꼽힌다. 울긋불긋한 단풍으로 화사하게 단장한 모습과 은은한 달빛 아래 매혹적인 풍광으로 명산 중의 하나. 이뿐 아니라 인근 임진왜란 때 치열한 격전지였으며, 동학란 때에도 동학군이 마지막으로 항거했던 곳이다. 산 전체가 거대한 기암이 성벽을 이룬 형상과 절벽 사이사이로 보이는 암자를 바라보면 일순간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여기다 담양댐에서 시작해 용연리까지 이어지는 담양호 드라이브 코스는 가을정취에 한없이 빠져들게 한다. 자료출처:http://korean.visitkorea.or.kr/


단풍구경 좋은 곳,가을 여행 갈만한 곳,가을여행추천지는 이곳 이번 주말 어때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