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건강

인삼의효능 (기관지에 좋은 음식) 제대로 알아봅시다.

인삼의효능 (기관지에 좋은 음식) 제대로 알아봅시다.

   원기를 돋워 피로를 회복시킨다  
심신의 기운을 돋우어 허약한 체질을 개선시킨다. 질병으로 체력이 쇠약해졌을 때나 일시적인 허탈 상태에 빠졌을 때 인삼을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피로 회복을 돕고 체력을 증진시킨다. 노약자, 큰 병을 앓거나 수술을 하고 난 뒤 기력이 떨어진 사람, 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과 수험생에게 권할 만하다.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빈혈을 예방한다  
혈액의 생성과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폐와 비장의 기능을 돕는다. 적혈구 생성을 촉진해 빈혈을 예방하고, 빈혈로 인한 신진대사 이상을 개선시킨다. 특히 암 환자의 빈혈 회복을 도우며 류머티스·결핵·노인성 빈혈에 효과가 탁월하다. 지혈 효과도 있다.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 쇠약을 치료한다  
Raw white mountain ginseng roots혈압조절 효능이 있어 저혈압과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 하지만 중증 고혈압 환자는 주의해야 한다. 또한 심장 쇠약, 심근의 영양 부족, 관상동맥 질환, 협심증 등 심혈관 계통의 질병에 효과가 있다.
심장성 쇼크나 일시적인 빈사 상태 등의 구급 처방에 활용되기도 한다.

 갈증을 없애고 당뇨병을 치료한다  
비장 기능 강화와 당뇨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치를 떨어뜨리고, 체액을 보충해 당뇨로 인한 갈증을 해소시킨다. 합성 당뇨병 치료약과 같이 지나치게 혈당치를 떨어뜨리는 위험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기관지 천식에는[기관지에 좋은 음식]  
인삼가루 인삼을 가루 내어 하루에 3∼5회, 한 숟가락씩 끓인 물에 타서 먹는다.
인삼 달인 물 인삼 5g을 잘게 썰어 뚜껑이 있는 탕기에 넣고, 끓여서 식힌 물을 넉넉히 부어 2시간 정도 푹 끓인다. 우러나온 물을 하루에 한컵 반씩 세번 정도, 하루 걸러 7번 마시고 나서 며칠 쉬었다가 다시 시작한다. 인삼 특유의 정유 성분이 혈관 운동 중추와 호흡 중추를 흥분시켜 천식을 치료하는 데 큰 효능을 발휘한다. 기침이 심할 때는 인삼과 호두를 10g씩에 물 1컵을 붓고 달여, 하루 세번 나눠마신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 인삼,도자리]

위를 튼튼히 하고 설사를 멎게 한다  
위와 장이 냉한 경우 식욕을 돋우고 소화가 잘 되도록 돕는다. 위산이 부족하거나 과다한 만성 위염환자의 경우 증상이 개선되고 식욕이 좋아지며, 통증이 줄어드는 효과도 있다. 위암을 예방, 치료하고 위암 수술을 받은 환자가 먹으면 면역 기능이 강화된다. 또한 인삼은 성질이 따뜻하여 설사를 멈추게 하는 효능도 있다. 
 
 간을 보호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간 기능을 좋게 하여 급성 전염성 간염 환자가 만성 간염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는다. 부분 절제한 간의 재생을 돕고, 간의 콜레스테롤 대사를 좋게 하며, 알코올의 체내 대사와 배설을 촉진한다. 또한 심장의 기능이 떨어져 생기는 정신불안을 없애는 등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작용을 한다.

 눈이 맑아지고 뇌 기능이 좋아진다  
눈이 맑아지고 집중력, 기억력, 분별력 등 학습 기능을 향상시키는 등 뇌 기능을 좋게 한다. 또한 생체의 활동 능력을 높이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신경쇠약에서 오는 가슴 두근거림과 건망증, 현기증, 두통 등을 치료한다.

 피부가 고와지고 종기가 낫는다  
비장과 위장의 소화기계통과 폐의 기운을 북돋움으로써 피부 활성을 촉진, 거친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하여 노화를 지연한다. 또한 항균작용이 있기 때문에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피부병과 종기 등을 없앤다. 특히 여드름, 기미, 무좀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다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면역 기능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다. 인삼 추출물을 항암제와 병용하면 항암제의 효과가 높아지고, 수술 후 회복이 빠르다. 항암제의 부작용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

 남성 불임증과 부인병을 고친다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고 정자의 수를 늘리고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성분이 있어 불임증 치료에 쓰인다. 자궁을 튼튼하게 하고, 산전후에 복용하면 기와 혈이 보충되어 부인병이 개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