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일상

감기에 좋은 음식 & 효과적인 감기 빨리 낫는법[민간요법]

감기에 좋은 음식 & 효과적인 감기 빨리 낫는법[민간요법]
지난 수요일부터 달콤주머니가족은 두통, 기침을 동반한 독한 감기때문에 고생을 했답니다.

저는 다행히 하루만에 어느 정도 회복했지만 와이프는 아직도 기침을 달고 있네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 감기 빨리 낫는법은 뭘까요?

    감기 빨리 낫는법은 충분한 휴식이 최우선 !
 

몸에 수분이 모자라면 열이 더 많이 나고 식욕이 더 없어져 감기가 길어질 수 있으므로

푹 쉬면서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주어야 한다. 또한 아이들은 감기에 걸리면 신기할 만큼

설사나 변비 같은 소화기 문제가 함께 생긴다. 감기로 전체 면역력이 떨어지면 소화기 기능까지

떨어져 관련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아이가 감기에 걸렸을 때는 소화기 관련 증상이 없다고

해도 가급적 부드럽고 순한 음식을 먹여 소화기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감기 치료에 효과적인 민간요법 -감기에 좋은 음식
 


최근 석면 검출 의약품리스트가 발표되었지만 정작 그약을 판매하는 약사는 다 파악도 하지 못한 상태..

 믿고 먹을수가  없다. 그래도 감기 치료에 손 놓을 수 없으니 효과적인 민간요법을 알아보자

배중탕-기관지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
만드는 법: 배 하나를 깨끗이 씻어 꼭지 부분만 파고 그 속에 꿀을 채운다.
이렇게 한 배를 냄비에 넣고 중탕을 만든다.
먹이는 법: 이렇게 삶은 배즙을 아이들에게 수시로 떠 먹인다.
배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해열효과가 있고, 기침과 가래를 삭이는 효능이 있다.
갈증을 없애주면서 간장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숙취에도 효과적이다.
 
도라지차-목 감기에 효능
만드는 법: 약한 불에서 감초를 함께 넣어 달여 먹이면 더욱 좋다. 3~4세 정도의 아이는 도라지 40g, 감초 20g을 약한 불에서 은근히 달여 계량컵 3개 분량으로 만들어 3일간 적당히 나누어 마시게 한다.
먹이는 법: 침이 나면서 목이 부었을 때 도라지를 차처럼 달인 물을 하루 3회 정도 마시거나 입 안을 헹구기만 해도 효과가 있다.
잔기침에 특효약인 도라지는 당분과 섬유질, 칼슘과 철분이 많은 우수한 알칼리성 식품이다.

오미자차-오래가는 기침에 효능
만드는 법: 오미자 30g에 물 4컵을 붓고 30분 이상 달인다. 이 때 너무 오래 달이면 신맛이 강하여 아이가 먹기 힘들어하므로 적당히 달여야 한다.
먹이는 법: 하루 3회, 따끈하게 1~2주일 이상 먹인다.
오미자는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의 다섯 가지 맛이 난다하여 붙은 이름이다.

생강죽-춥고 열날 때
만드는 법: 생강 10~15g의 껍질을 벗긴 후 젖은 창호지로 7겹 싸고 다시 쿠킹호일로 싸서 불에 굽는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아주 잘게 다져서 쌀 40~50과 함께 죽을 쑨다.
먹이는 법: 2~3일간 하루 2~3회, 공복에 따뜻하게 데워 먹인다.
생강은 혈액순환을 도와 주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발한 작용을 한다.


   감기치료도 중요하지만 다음부터 조심하자 감기를 예방하는 생활관리법
 

- 외출 후, 손발을 비누로 깨끗이 씻는 습관을 키우세요.
- 음식을 골고루 먹어 면역력을 키워주세요.
- 따뜻한 물을 자주 먹도록 하세요.
- 약간 추워도 바깥에서 많이 놀게 해주세요.
- 체온 조절에 편리하도록 얇은 옷을 여러 겹 입히세요. 

이상 달콤주머니  감기 빨리 낫는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 감기 조심하세요 ^^